회사소개서브비주얼이미지

2017년도춘계 공동학술대회 논문모집(CFP) > 춘계학술대회

춘계학술대회

2017년도춘계 공동학술대회 논문모집(CFP)

작성자
편집위원회
등록일
17-02-02 18:46
조회수
2,736
첨부파일

2017_춘계_공동학술대회_CFP_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hwp (17.5K)

첨부1_2017_춘계_공동학술대회_논문초록제출양식_최종.hwp (40.5K)

첨부2_2017_춘계_공동학술대회_논문전문제출양식_최종.hwp (84.0K)

2017년도춘계 공동학술대회 논문모집(CFP)
(한국산업경영학회・한국정보시스템학회・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 주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혁신 전략
  ♠ 일시: 2017년 4월 21일(금) - 22일(토)
  ♠ 장소: 대구 Exco 


  지난 해 1월에 열린 46회 다보스포럼(WEF)에서는 급속도로 발전하는 ICT기술이 인류에 가져올 변화를 심도 있게 논의하는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향후 ICT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산업분야가 ICT기술과 융합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산업・경제・사회 등의 다양한 분야의 패러다임이 ICT를 중심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인간의 수작업이 기계의 발명에 의해 자동화되는 1차 산업혁명, 표준화와 대량생산에 의한 2차 산업혁명, 컴퓨터와 정보처리에 의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빅데이터(Big Data)와 인공지능(AI)에 의한 4차 산업혁명이 인류발전에 엄청난 기여와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 초지능, 대융합의 기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이 수평적 연결을 통해 방대한 빅데이터를 생성하고 인공지능이 빅데이터에 대한 고도의 해석(Deep Learning)을 토대로 적절한 판단과 자율제어를 수행함으로써 초지능적 제품을 생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춘계공동학술대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혁신 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주제와 관련된 3개의 학회가 공동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산업경영학회는 4차 산업혁명에 의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정보시스템학회는 4차 산업혁명에 의한 ICT기반의 정보화 전략의 추진, 그리고 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는 4차 산업혁명에 의한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의 변화 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ICT 융합산업의 발전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는 그 목적이 있습니다. 본 춘계학술대회에 참여하는 3개의 학회는 새로운 ICT 융합기술의 발전과 인터넷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적용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비즈니스 모델의 발굴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학술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업경영과 경영혁신전략의 개발을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정립과 비즈니스 모델의 창조를 위해 산・학・연・관에 계신 연구자 및 실무자들을 모시고 새로운 패러다임 시대에 걸 맞는 비전 설정과 실무적 연구방향을 설정하기 위하여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1월  16일

 

한국산업경영학회              회장 서민교(대구대)
한국정보시스템학회           회장 문태수(동국대)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장 정대율(경상대)
춘계 공동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신진교(계명대)
                     공동 조직위원장  박동진(공주대) 

                     공동 조직위원장  권순재(대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