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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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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는 전자상거래 연구의 특성상 무엇보다도 학제적 접근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경영학, 경영정보학, 경제학, 무역학, 법합, 관광학 등 사회과학뿐만 아니라 전산학 등 공학을 전공한 분들이 전자상거래의 발전에 필요한 제반 이론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학술단체입니다. 이러한 학회의 설립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학회에서는 연6회(국문 : 2월, 6월, 8월,12월, 영문 : 4월, 10월)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연구재단 등재지(KCI)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는 연구 논문의 게재를 통해 회원들에게 학문 토론을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며 사회적 이슈 및 최신 동향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에 투고된 논문은 다음과 같은 심사 기준에 의해 3인 이상의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질 높은 논문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1. 1 연구주제의 적합성
  2. 2 주제의 독창성
  3. 3 연구방법의 타당성
  4. 4 연구결과의 기여도 (이론적, 실무적)
  5. 5 논문의 구성 및 논리전개
  6. 6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와의 부합성(편집위원회 심의)
  7. 7 연구윤리 강화활동(논문표절방지)
    • 논문투고를 위해서는 "KCI논문유사도결과"를 첨부
    • (www.kci.go.kr (로그인) - 논문유사도검사 및 종합결과확인서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