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서브비주얼이미지

인사말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는 산, 학, 연 관의 

전문가들이 전자상거래의 발전을 위하여 함께 연구하고 

토론하는 학술단체입니다.






존경하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4대 학회장 김종호입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새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최근 우리 학회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기 위해 큰 변화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년 넘게 묵은 정관과 규정을 개정하여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집행 근거를 마련하였고 사단법인 전환을 통해 학회가 단순한 연구자들의 집합체가 아닌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새로운 형태의 연합체가 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외형적인 혁신에도 불구하고 내부적으로는 정비해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회원 관리 등 내부 프로세스 정비를 통해 학회의 내실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우리 경영정보 분야에는 많은 학회가 연구의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저는 연구분과(SIG) 지원을 내부 회원에게만 한정하지 않고 외부에 적극 개방하여 창의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들을 발굴하고 초청 지원하여 연구 트렌드를 선도하는 학회로 변모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제화는 우리 학회의 미룰 수 없는 과제이지만 우리 학회 단독으로 추진하기에는 역량이 부족합니다. 우리의 부족한 국제화 역량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국제적인 학회들과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 편집위원회는 영문호의 별도 저널화와 SCOPUS 등재를 위해 가장 효과적이고 신속한 방법을 연구 중입니다. 저는 회원님들의 동의를 거쳐 20년 넘게 적립해 놓은 우리 학회의 기본재산을 전액 활용해서라도 편집위원회의 국제화 노력을 전폭 지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우수 저널의 확보는 신규 회원 유치와 학회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학회의 가장 큰 강점은 인간미와 정이 넘치는 학회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강점과 전통을 잘 살려, 그냥 와서 회원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충전되는 밧데리와 같은 학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우리 학회는 내실화, 선도화, 국제화, 인간화를 통해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5일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장 김종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