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 회원 여러분

2018년 1년간 본 학회의 회장직을 영광스럽게 수행하게 된 부경대학교 이현규가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본 학회는 설립된 2000년 이래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에 힘입어 이제는 국내에서 가장 앞서가는 학회로 성장하였으며, 다른 학회에서 본 학회의 운영과 회원 상호간의 교류에 대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그 위상 또한 높아졌습니다. 더불어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는 정보기술과 인터넷을 융합한 기업경영 주제를 초월하여 경영학 전 분야의 주제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논문지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모두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로 이루어진 매우 값진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올해는 외적인 성장보다는 보다 내실 있는 학회의 운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두 가지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우선, 학회 회원 명부를 최신의 정보로 정리하여 보다 알찬 회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학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학회의 소식을 전하고 있으나, 이를 개선하여 회원 여러분의 이메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회 소식과 활동 내용 등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회 편집위원회와 공조하여 가장 빠른 심사기간에 투고해 주신 논문의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는 자체 회원 데이터베이스의 구축과 논문심사과정 안내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가능해지리라 생각됩니다. 올해 상반기 중 이를 구축하여 보다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국내외 관련 학회들과의 적극적인 상호 교류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활동의 폭을 넓히고 본 학회가 국내에서 굳건히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미 올해 춘계학회는 한국경영정보학회와 공동으로 국내의 관련 학회를 아우르는 전국 규모의 통합 학회로써 진행하기로 계획을 세우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 여름에는 베트남 전자상거래협회의 초청을 받아 한·베트남 인터넷전자상거래 국제공동학회를 호치민대학교에서 기획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회원이 존경받는 학회, 회원 상호간의 교류가 더욱 돈독한 학회, 국내외 관련 학회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더욱 발전하는 우리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2018년 집행부는 충심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학회의 주역이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건설적인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성과와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 회장
부경대학교 이현규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