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사진

존경하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 한 해 동안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장을 맡게 된 동의대학교 김종원 교수입니다. 먼저, 그간 학회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전임 윤종수 회장님, 선대 회장님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 역량이 많이 부족하지만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 분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회원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1년간의 임기 동안 다음과 같은 일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 본연의 학술교류 강화로 지속적인 학문적 발전을 꾀하겠습니다.
춘계 및 추계학술대회에 학계의 중진 및 신진 학자들이 활발하게 참여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그 결과로 많은 분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학회의 활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겠습니다.

둘째, 소통을 통해 공감(情)을 느끼는 따뜻한 학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회원님들께 학문적 도움이 되고 즐거움도 줄 수 있는 학회의 운영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학술대회 이외에도 교육, 연구, 즐거움이 있는 장(場)을 만들어 회원님들의 주인의식을 고양하고, 학회의 자긍심과 위상을 높이도록 힘쓰겠습니다.

셋째, 학계와 산업계가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장(場)을 마련하겠습니다. 최근 스마트 공장,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로봇공학 등으로 특징 지워지는 4차 산업혁명은 산학연 분야의 공동 연구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계의 회원 교수님들과 산업계의 전문가들이 함께 하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투고된 논문의 심사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학회 편집위원장이신 구철모 교수님과의 친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우리 학회의 학술지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를 국내의 대표 학술지로 발전시키고, 회원님들이 투고해주신 논문의 심사가 더욱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는 그동안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더욱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계속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장 김종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