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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투고규정

논문투고규정

논문투고

논문의 게재를 원하는 분은 경상국립대학교 오재신교수님께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 : 055-772-1516 Email : kieca.editing@gmail.com 심사료 및 게재료 납입 : 신한 100-036-235438 (예금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본 학회는 학회지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논문투고 규정을 적용하고자 하오니, 반드시아래의 투고 요령에 맞게 논문을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투고 시, 총 3개의 파일(논문파일, 저자정보, KCI 유사도 결과)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 파일 내의 저자정보는 반드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 파일명은 반드시 '투고논문_(논문명)'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자정보는 아래 양식을 다운받아 별도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틀버튼숙지사항

최종 논문투고 전 아래 사항을 숙지하고 투고 부탁드립니다.
만약 본 학회가 권고한 논문 투고요령 및 편집요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논문심사 전 논문투고를 거절할 수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투고된 논문은 다른 간행물에 발표되지 않은 것인가?
  • 본 학회지 투고원고는 원고는 한글 2002버전 이상으로 편집용지 규격대로 작성되었는가?
  • 논문의 편집사항을 준수하였는가? (작성프로그램, 첫페이지 작성원칙, 참고문헌 기재방식 등-편집사항 준수하지 않은 경우 논문투고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본 학회 논문심사를 통해 게재가 확정되면 투고자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원으로 등록하고, 심사료 및 게재료를 아래 계좌로 납부한다.
    1. 일반 심사료는 80,000원, 급행 심사료는 300,000원이며, 편집된 원고 15페이지까지는 게재료 250,000원 (단, 외부지원 기관을 논문에 명기시 350,000원),
    2. 기준 페이지를 초과하면 1페이지 초과 당 20,000원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한다.
    3. - 계좌번호(은행) : 신한 140-012-570020 예금주: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타이틀버튼투고요령

학회홈페이지(www.koreaec.org)에 논문투고편집요령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국문 논문과 영문 논문의 편집요령이 다르므로, 논문 작성을 위한 예제 파일을 학회홈페이지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01. 저자정보 파일 기재사항
    • 익명 심사를 위해 투고 시에는 논문 파일 내에 저자 정보를 기입하지 않으며, 저자정보 파일을 별도로 제출한다.
    • 논문 제목(국문 및 영문), 투고자 성명(국문 및 영문), 연락처(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e-mail 주소), 원고 매수 등을 명기한다.
    • 02. 투고논문의 작성프로그램 및 언어
      • 논문은 한글 2002 이상 버전으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며,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국어 논문은 국/한문을 혼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 03. 투고논문의 매수
      • 국문 원고는 A4 용지 15매 내외로 작성하며 최종편집기준으로 1매 추가당 2만원 추가게재료를 부가한다.
      • 영문 원고는 A4 용지 15매 내외로 작성하며 최종편집기준으로 1매 추가당 2만원 추가게재료를 부가한다.
    • 04. 투고논문의 작성원칙
      • 1. 용지설정
        용지설정(단위: mm)은 폭 190, 길이 260으로 설정하며, 용지 여백은 위쪽 18, 머리말 18, 아래쪽 15, 꼬리말 10, 좌우 25, 제본 0으로 설정한다.
      • 2. 첫 페이지 작성 요령
          2.1 첫 페이지 작성 요령(투고 시)
        1. 익명 심사를 위해 투고 시에는 논문 파일 내에 저자명, 소속 등을 명기하지 않고 논문 제목, 초록, 키워드만 작성한다.
        2. a. 제목
        3. - 국문논문 : 국문제목(16point, 휴먼명조, 진하게, 줄간격 130%, 가운데 정렬), 영문제목(13point, Time New Roman, 진하게, 줄간격 130%, 가운데 정렬)
        4. - 영문논문 : 영문제목(16point, Times New Roman, 진하게, 줄간격 130%, 가운데 정렬)
        5. b. 영문초록 및 영문키워드
        6. - 국문논문, 영문논문 모두 영문 초록만 작성하며, 10point, Times New Roman, 양쪽정렬, 줄간격 160%로 한다.
        7. - 영문 키워드는 Abstract과 Key Words간의 한 줄 간격을 두고 반드시 3개 이상 기재(10point, Times New Roman)
        8. - Abstract 작성 시 위 내용들이 가능하면, 모두 한 페이지에 들어가도록 작성한다.
          2.2 첫 페이지 작성 요령(최종본 제출 시)
        1. 심사 완료 후 최종본 제출 시에는 논문 파일 첫 페이지에 내에 저자명, 소속 등을 명기하여야 한다.
        2. a. 저자명
        3. - 국문논문 : 한글저자명(11point, 한컴돋움, 진하게, 줄간격 130%, 가운데 정렬, 문단위 10pt), 영문저자명(10point, 한컴돋움, 기울임, 가운데 정렬)
        4. - 영문논문 : 영문저자명(11point, 중고딕, 진하게, 줄간격 130%)
        5. b. 소속명기
        6. - 소속은 각주형태로 대학교 대학(학부)까지 기재함.(국문논문은 함초롬바탕확장, 8.5point, 영문논문은 Times New Roman, 8.5 point)
        7. c. 저자역할명기(2인 이상시)
        8. - 소속 다음에 주저자, 공동저자, 교신저자 등의 구분을 명확히 표시(모든 저자의 역할구분 기재)
      • 3. 논문의 본문
        1. a. 논문의 본문은 국문 논문은 함초롬바탕확장, 영문 논문은 Times New Roman, 10point, 줄간격 160%, 들여쓰기 10point로 하며, 목차의 배열은 Ⅰ, 1, 1), (1), ①, i), 가), (가)순으로 작성한다.
        2. b. 장목차(Ⅰ, Ⅱ, Ⅲ)는 가운데 정렬 14point, 진하게, 줄간격 160%로, 국문 논문은 휴먼명조, 영문 논문은 Times New Roman로 한다.
        3. c. 절목차(1, 2, 3)는 양쪽정렬, 진하게, 줄간격 160%로, 국문 논문은 한컴돋움, 10.5point로 하고 영문 논문은 중고딕으로 한다.
        4. d. 반괄호목차는(1), 2), 3)) 및 기타 목차는 본문과 같이 양쪽정렬, 국문 논문은 함초롬바탕, 영문 논문은 Times New Roman, 10point, 줄간격 160%, 들여쓰기 10point로 한다.
        5. e. 가설은 왼쪽 여백 15point, 오른쪽 여백 10point, 내어쓰기 20point로 하며, 국문 논문은 한컴돋움, 영문 논문은 중고딕, 10point으로 하고 가설과 본문 사이에는 한 줄을 띄운다. ※ 문장에서 앞 목차의 본문내용이 끝나고 새 목차가 시작되는 부분에 대해서만 줄 간격을 띄우고 목차가 순차적으로 나오는 경우에는 띄우지 않는다.
      • 4. 표목차 및 그림목차
        1. a. 표 목차 및 그림목차는 가운데 정렬, 9point, 진하게, 줄간격 170%이며, 국문논문은 한컴돋움, 영문논문은 중고딕으로 설정한다. 표시 방법은 <표 1>, <그림 1>로 한다. 표 목차는 표의 상단에, 그림목차는 그림의 하단에 위치한다.
        2. b. 표 안의 내용의 기본형식은 국문논문 한컴돋움, 영문논문 중고딕, 9point로 본문보다 글자체가 크지 않으면서 최소 8point 이하로 설정하지 않는다.
        3. c. 표 바깥쪽 테두리는 굵은 선 0.4mm, 안쪽 테두리는 기본 선 0.12mm로 한다.
        4. <표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표 아래의 주) 처리는 8.5point, 함초롬바탕확장
      • 5. 문헌인용
        1. a. 본문 중 문헌인용의 경우 이름과 발표연도를 표시한다. 또한 특정 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페이지도 함께 기재한다.
          예 : (한국민, 2000) (허준, 1998, pp.15-16) (Aronson, 1981 ; Neter & Davis, 1990)
      • 6. 참고문헌
        1. a. 참고문헌은 본문이 끝난 뒤 기재한다. 국문 논문은 함초롬바탕확장, 영문 논문은 Times New Roman으로, 내어쓰기 20point로 한다. 기재순서는 국문문헌, 외국어문헌의 순서로 하며 모두 저자명에 의거하여 정렬한다. 참고문헌의 표기는 APA 양식에 의거하여 작성하며, 아래 예시를 참조한다.
        2. b. 참고문헌 기재 예
          1. - 학술지 논문(Journal Article) 저자명 (발행년도). 논문제목. 학술지명(『 』또는 이탤릭 체), 권(호), 페이지.

            김수욱 ․ 구철모(2005). 공급사슬통합 유형과 다각화 전략의 연계. 『경영학연구』 , 34(2), 471-496.
            Teece, D. J., Pisano, G., & Shuen, A. (1997). Dynamic Capabilities and Strategic Management.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8(7), 1997, 509-533.

          2. - 학술대회 발표논문(Proceeding) 저자명 (개최년도). 논문제목. 학술대회명(『 』또는 이텔릭 체) (페이지). 개최지, 개최국.

            김수욱(2009). 공급사슬통합 유형과 다각화 전략의 연계. 『제 15회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학술대회』 (pp. 31-50). 대전, 한국과학기술원.
            Cruise, T. (2001). Intellectual Property Strategy of Korean Companies: Patent Licensing Decisions and Learning Opportunities. 20th Annual IP Strategy Conference (pp. 425-442). Tokyo, Japan.

          3. - 학위논문(Dissertation/Thesis) 저자명 (발행년도). 논문명( 『 』또는 이텔릭체)(학위종류, 학위수여기관).

            김혜인(2005). 『계지향적 블로그 이용자 세분화와 인터넷 마케팅 전략』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Cook, T. (2013).Core Competence of Apple: with Focus on its Design Capability (Doctoral Dissertation, Harvard University).

          4. - 단행본(도서) 저자명. (발행년도). 도서명(『 』또는 이탤릭체). 발행지: 발행기관.

            이학식 ․ 임지훈(2009).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16.0』 . 서울: 법문사.
            Grim, R. (1962). Applied clay mineralogy, NY: McGraw-Hill.

          5. - 웹페이지 (온라인 인용)
            저자가 있는 경우 저자명. (게시물 작성일자 또는 업데이트일). 웹게시물 제목. 사이트이름(『 』또는 이탤릭체), Retrieved from url.

            김근정(2019.09.27). 삼성전자의 2014년 의료기기 융복합 사업 진출 전략. 『아주경제』 , Retrieved from http://www.ajunew.com/20170927140221825.
            Park, J. H. (2015, January 9). Social Commerce Companies Fiercely Fighting For Market Share.Business Korea, Retrieved from http://www.businesskorea.co.kr/english/news/industry.

            저자가 없는 경우 웹게시물 제목. (게시물 작성일자 또는 업데이트일). 사이트이름(『 』또는 이탤릭체), Retrieved from url.

            삼성전자의 2014년 의료기기 융복합 사업 진출 전략. (2013.07.19). 『삼성전자』 , Retrieved from http://www.samsung.com/corp/medicalstrategy. Social Commerce Companies Fiercely Fighting For Market Share. (2015, March 24).Business Korea , Retrieved from http://www.businesskorea.co.kr/english/news/industry.